몽땅뚝딱 개발자

코딩과 일상: Spring Boot 프로젝트(3) - 완성 본문

몽땅뚝딱이/코딩과 일상

코딩과 일상: Spring Boot 프로젝트(3) - 완성

레오나르도 다빈츠 2021. 6. 8. 14:42

spring 버전 TodoList 구현 완료

 

아주 작은 프로젝트인 스프링버전 TodoList가 완성되었다.

spring 버전, vue.js 버전, react.js 버전을 목표로 시작했고 그 중 하나가 끝났다!

 

 

 

잔여기능

 

1) 커스텀 모달 생성 및 스크립트 적용

항상 퍼블을 받아서 적용만 했던터라 직접 만들어보고 싶었다.

만들다보니 이대로가다간 vue 버전은 시작도 못하겠다 싶어 일단 주석처리..

 

2) 날짜별 Todo 조회 구현

ajax의 연속이고 만들던 것의 반복이라 생략했다.

심심할 때 추가해보려고 한다.

 

3) 로그인 시 아이디 저장 기능

쿠키를 사용하면 될 것 같은데... 이것도 추후 추가하는 것으로!

 

 

 

 

후기

 

- 너무 즐겁게 코딩했다. 제일 재밌었던 건 CSS이다.

- vue.js 프로젝트에 있으면서 spring에 대한 기억이 희미했는데 본능이 기억하는 건지 손이 알아서 치고있을 때도 있었다.

- spring은 확실히 희미해진게 맞았다. 이번 기회로 다시 상기하며 공부하게돼서 다행이다.

- 1년 전과 비교하면 확실히 에러의 원인을 정확하게 예측하게 됐고 에러잡는 속도도 빨라졌다.

- 구글신이시여.. 고군분투한 자료를 올려주신 모든 분들께 정말 감사해서 댓글도 하나하나 다 남겼다.

- 내 계정의 Git을 처음 만들어보았고, 이클립스 UI를 더 많이 사용했는데 이번엔 git bash를 주로 사용해 본 계기가 되었다.

 

 

 

 


 

 

 

귀여운 나의 잔디밭

 

 

4월에 처음 Git을 만들고 이번에 제대로 잔디를 심기 시작했다.

채워져가는게 뿌듯하다.

 

'몽땅뚝딱이 > 코딩과 일상' 카테고리의 다른 글

코딩과 일상: 타입스크립트  (0) 2022.11.19
구절들  (0) 2022.09.04
코딩과 일상: sample  (0) 2022.02.14
코딩과 일상: Spring Boot 프로젝트(2)  (0) 2021.06.05
코딩과 일상: Spring Boot 프로젝트  (0) 2021.06.03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