몽땅뚝딱 개발자

코딩과 일상: Interaction 본문

몽땅뚝딱이/코딩과 일상

코딩과 일상: Interaction

레오나르도 다빈츠 2023. 3. 25. 21:02

 

 

요즘 관심사는 아래와 같다.

1. 인터렉션

2. 리액트

3. 타입스크립트

 

이 중에서 인터렉션은 작년부터 꾸준히 관심이 있었으나 바쁘다는 핑계로 단 한번도 찾아본적도, 뭔가 구현하려고 시도한 적도 없기에 잠깐 여유가 생긴 이 시점에 바로 공부해버리기로 결심했다. 타입스크립트는 개발도서로 공부하는게 더 정확하고 깊게 이해할 수 있었고 리액트는 강의를 보는게 더 재밌고 잘 이해됐었는데 인터렉션은 관련된 책이 잘 안보이고 정의도 제대로 서지 않아서 어떻게 공부하면 좋을까 고민이 많았다. 하지만 고민하면 뭐하겠나요? 우선 강의를 보기로 했다. 그리고 강의 내용을 적용하기위해 오랜만에 내 테스트용 프로젝트에 UI 밑작업을 했다.

(나의 테스트 프로젝트... 마지막 커밋이 2022년 8월이다. 반성한다.)

 

 

 


 

 

 

 

 

오늘은 UI를 미리 짜두고 테스트로 로딩바 1개 정도만 구현해보려고했는데.. 갑자기 폭주하여 로딩바 4개를 구현했다. 하.. 너무 재밌다!!!  지금까지 transition 속성은 자연스러운 동작이 필요할 때나 높이를 변경하거나 opacity를 줄 때 기끔, 간간히 사용했었는데 이번에 로딩바들을 구현하면서 키프레임(keyframe)과 함께 사용해보니 어마어마하게 재밌었고 더 멋진 세계가 있을 것만 같아서 설렌다. 다시 집착해 보자고~~!

 

이제 내일부터 인터렉션 강의를 들으며 저 카드에 하나씩.. 하나씩.. 정성스레 추가해보려고 한다.

 

 


 

 

개발은 가끔 재미가 없는데 퍼블리싱은 실수를 하거나 화면을 그리다가 막혀도 그 막막함까지 재미있게 느껴진다. 왜인지는 모르겠다. 퍼블리싱을 잘한다고 말할 순 없지만 기죽지 않고 계속해서 흥미를 갖고있다는 점이 참 좋다. 이제 연차가 조금 쌓였다고 구현하기에만 급급하던 예전과 달리, 요즘은 웹접근성도 고려해보고 사용자의 입장에서 생각해보는 시간을 가지려고 노력한다. 그러다보니 퍼블리싱 영역을 간과할 수 없고 더 좋은 결과물을 위해 공부해보려고 한다.

 

홧팅~!

 

 

 

'몽땅뚝딱이 > 코딩과 일상' 카테고리의 다른 글

코딩과 일상: 네이밍...🤔  (0) 2023.10.05
일상: 굿노트 속지 만들기  (0) 2023.04.20
코딩과 일상: 타입스크립트  (0) 2022.11.19
구절들  (0) 2022.09.04
코딩과 일상: sample  (0) 2022.02.14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