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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미지에 alt 태그를 사용하는 이유

레오나르도 다빈츠 2024. 1. 13. 13:24

 

 

이미지 제목, 캡션과 혼동되기도 하지만 alt와 달리 해당 속성은 사용자가 이미지 위로 마우스를 가져가면 팝업 텍스트로 표기된다.

 

 

 

[사용하는 이유]

1. 웹접근성을 위하여

텍스트 전용 브라우저에서도 방문자가 웹사이트의 콘텐츠에 액세스할 수 있다.

 

2. 검색엔진 순위 상승

이미지 대체 태그를 사용하면 targeting하려는 키워드의 순위를 쉽게 지정할 수 있다. 대체 속성은 이미지를 번역하고 보다 구체적으로 관련 키워드를 통합하기 위한 텍스트 기반 대안을 제공한다. 키워드가 포함된 텍스트 설명은 이미지 검색에서 순위가 높아질 가능성이 높다.

 

 

 

[모범 사례]

  • 구체적이고 서술적이어야 한다.
  • 짧게 유지한다. 최대 125자를 유지한다.
  • 중복하지 말아야한다. '그림의', '이미지의' 같은 설명을 추가하지 않는다.
  • 관련성 높은 키워드를 자연스럽게 통합한다.
  • 키워드 스터핑(Keyword stuffing)을 피한다. alt 태그에 키워드를 사용하면 SEO를 개선할 수 있지만 과도하게 사용하지 않도록 주의한다. 키워드 스터핑은 실제로 검색엔진 최적화(SEO)에 해를 끼치고 사용자 경험을 저하할 수 있다.
  • 텍스트 대신 이미지를 사용하지 말아야 한다.

 

 

 


출처

https://designlog.org/251273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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